오래 된 버스정류장의 거미줄과 묵은 먼지를 치우는 일
피스윈즈는 경북 영덕군 축산면 기암1리에#재난피해자권리회복사업 으로 찾아갔어요.자연경관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이 마을의 이름은 '아리별마을'입니다. 🌠저희는 마을의 정체성에 딱 맞는 힐링 공간을 만들어드리고 싶었어요.
우리는 내부공간과 외벽 개선을 위해, 묵은 먼지와 거미줄은 떼어내고, 깨끗한 흰벽이 될 때까지 세 겹 네 겹 페인트를 칠했습니다.👩🎨
팀을 나누어 내부공간 페인트를 칠하는 팀, 외벽에 예쁜 그림을 그려내는 팀, 드라이버로 지붕을 뚫고 조명을 설치하는 팀... 한 마음으로 분주하게 움직였답니다.
길냥이도 사람의 손길이 그리웠는지 골목 끝에서부터 저희를 힘차게 불러세우더니, 결국에는 발길을 돌리게 하더군요. 🐈
마을회관 외부 아름답게 꾸며진 곳에서벤치에 도란도란 앉아 이야기도 나누시는 그림을 상상하며, 마을의 별이 다시 뜨는 회복의 공간을 만들고자 했어요.
잠든 아기를 하염없이 바라보며 눈에 담기도 아까워 하시던 기암 1리 마을 어르신.
“아이고 시골엔 애기가 귀하다."
"우예 이리 순하노... 근처 가지마라, 애기 한 잠 잔다. (잠에 푹 빠져 있다는 뜻)"
사무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상원12길 34, 서울숲에이원지식산업센터 1406호(성수동1가)
유기견 입양센터 광주광역시 동구 서석로 7번길 16-1(불로동 33-4)
사업자등록번호 327-82-00444 대표자 정석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성종원
전화 02-2088-8044 이메일 korea@peace-winds.org
평화의 바람이 솔솔, 피스윈즈의 소식을 전해 드려요.